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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렁뚱땅 후기/게임 후기

[모바일게임] 공포게임 제 5인격 우는 광대 공략/스킬

 

제 5인격 생존자 우는 광대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존자 우는광대 공략과 사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는 광대는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화제성이 크게 없어.. 존재감이 거의 없는 현실인데요

감시자 광대의 생존자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는 광대 특성 / 스킬

우는 광대는 게임이 시작되면 3개의 로켓을 가지고 시작하는데요,

한 번 클릭하면 빠르게 돌진합니다.

우는 광대는 방향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능력이 없고 왼쪽 하단의 방향키로 방향을 조절하는데요,

포워드나 감시자 광대는 그냥 드래그 버튼으로 수월하게 방향조절이 되지만

우는 광대는 섬세한 컨트롤은 되지 않습니다..

돌진 중 추가 가속 버튼이 생기는데 돌진 한 번에 직선 루트로 한 번씩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굉장히 빠른 속도로 앞으로 순간적으로 돌진하고,

누르면 바로 발동이 되지 않고 1초 정도의 스킬 시전시간이 필요합니다.

감시자에게 타격을 맞기 전에 사용하면 좋겠지만 1초를 계산하고 미리 해두어야겠죠!

 

우는 광대는 돌진할 때 근처에 팀원이 있으면 자동으로 팀원을 끌어당겨 함께 돌진할 수 있습니다.

팀원이 아무 상호작용(치료, 해독 등)도 하지 않는 상태여야만 끌어당길 수 있어요.

돌진 아이콘 옆의 손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팀원을 강제 탑승 시키는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꺼 놓으면 팀원이 옆에 있어도 끌어당기지 않습니다.

같은 팀원이 위험할 때 안전한 곳으로 서포트 해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이 로켓을 사용해 감시자에게 스턴을 먹일 수도 있는데,

돌진 중 로켓아이콘을 한 번 더 클릭하면 전방으로 로켓이 발사됩니다.

날아간 로켓이 지형지물이나 감시자에 부딪히면 그 자리에서 폭발하게 되고

감시자는 로켓에 맞으면 2초 동안 스턴 상태가 됩니다.

이 특성도 같은 팀원이 위험할 때 서포트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감시자가 풍선을 묶으려고 하는 찰나 로켓을 날리면 풍선 구출도 가능해서 감시자 견제도 할 수 있고요.

그치만 우는 광대의 스턴은 2초로 긴 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팀원이 안전한 곳으로 갈 때까지

여건이 된다면 한 대 커버까지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또 구출 난이도가 높은 감시자일 때도 미리 로켓 스턴을 먹인 후 안전 구출이 가능한 점도 장점입니다.

 

로켓이 감시자에게 적중하지 않게 되도 폭발 범위 안에 감시자가 있다면 감시자의 이속이 잠시 감소하고,

생존자가 폭발범위안에 있을경우 이동속도가 잠시 빨라집니다.

이를 이용해 어그로 중 위험한 상황에 가까운 지형지물에 로켓을 날려 자신의 캐릭터는 빨라지고,

감시자 캐릭터는 느려지니 도주가 좀 더 수월 하겠습니다.

 

우는 광대에는 해독속도가 10%느린 디버프를 가지고 있어서

해독을 우선적으로 해주시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인격 추천

우는 광대는 일단 36인격이 좋을 것 같은데요.

로켓은 팀원을 서포트 하거나 구출을 할 때 꽤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고, 어그로에도 로켓을 활용할 수 있어서

36, 나머지는 9로 밸런스형 369 인격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기

우는 광대는 로켓 숙련도가 상당히 크게 좌우 할 것 같은 캐릭터인데요.

제 생각에는 해독 10% 디버프까지 있는 것에 비해서 로켓의 성능이 월등히 뛰어나진 않은 것 같습니다.

포워드처럼 방향 전환이 자유자재로 가능하지도 않고, 애매한 스턴시간과 애매한 서포트 등

성능보다는 재미로 하기 좋은 캐릭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재미삼아 한 번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