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후기/게임 후기

[모바일게임] 포켓몬 유나이트 망나뇽 공략/꿀팁

 

포켓몬 유나이트 망나뇽

오늘은 포켓몬 유나이트 밸런스형 캐릭터 망나뇽 공략과 꿀팁, 지닌물건, 스킬 등을 소개해드릴게요!

저도 항상 망나뇽을 만나면 상대하기 쉽지 않아서 곤욕을 치르곤 하는데요,

플레이 난이도는 초급인 편에 비해 픽률도 꾸준하고 모든 면에서 성능이 꽤나 좋습니다.

 

공략/스킬

 

근거리 스킬트리

신뇽 (5레벨)이 되면 신속 스킬을 선택해주세요.

신속은 지정한 대상에게 돌진하고, 잠깐동안 속도도 저하시킵니다.

그리고 망나뇽으로 진화를 하면 (8레벨 달성) 멀티스케일이라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망나뇽이 받는 데미지가 2.5초 동안 20%가 감소됩니다.

쿨타임은 15초지만 신속을 사용하게 되면 멀티스케일 재사용 시간을 0초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대기시간 없이 더 자주 발동이 가능합니다.

8레벨 스킬로는 역린을 선택해주세요.

역린은 모든 공격이 강화 되기 때문에 사용하게 되면 공속이 빨라지고,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이에 따라 신속과 역린을 함께 사용하면 멀티스케일을 5~6초 간격으로 발동시킬 수 있게 되죠.

그 이후로는 신속, 역린, 평타 콤보를 넣으면서 근접 루트를 타시면 됩니다.

 

원거리 스킬트리

원거리 루트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신뇽 (5레벨)이 되면 용의 춤을 습득해줍니다.

용의 춤은 상대 최대 체력의 20%만큼 데미지를 입힙니다.

그리고 8레벨이 되어 망나뇽으로 최종진화를 하면 파괴광선을 습득해줍니다.

파괴광선은 기본으로 상대 포켓몬의 최대 HP 중 5%의 데미지를 입히는데

용의 춤 1단계 - 10%, 2단계 - 15%, 3단계 - 20%로

용의 춤 3단계를 찍으면 파괴 광선의 효과를 더 극대화 시킬 수 있어요.

용의 춤, 파괴 광선, 일반 공격 콤보로 원거리 루트를 타시면 됩니다.

 

유나이트 스킬

망나뇽의 유나이트 기술(궁극기)은 용성러시입니다.

착지 장소를 지정하면 공중으로 날아 오른 후 운석과 함께 돌격해 데미지를 주고 날려버립니다.

이 스킬은 쿨타임이 찰 때 마다 가급적 아끼지말고 사용해주시길 추천드리며

이동거리에 따라 유나이트 게이지가 소모되기 때문에 다른 포켓몬들보다 자주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포켓몬들은 유나이트스킬 사용 후 게이지가 0%가 되는데 망나뇽은 적게는 25%만 사용하고

다시 게이지를 모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리트가 큽니다.

 

지닌물건 추천

 

딜을 넣는데 중점을 두신다면 힘의 머리띠, 예리한 손톱, 도움 배리어를 사용합니다.

골 점수를 많이 얻고 싶다면 힘의 머리띠, 골 서포터, 도움 배리어를 추천드립니다.

아까 설명드린 것 처럼 망나뇽의 유나이트 기술은 다른 캐릭터보다 자주 발동이 가능해서

도움배리어 착용이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도움배리어는 유나이트 기술 사용 시 자신을 포함해 주변에서 HP가 가장 적은 팀원에게 최대 HP의

40%만큼의 실드를 부여하기 때문에 망나뇽은 유나이트 기술 발동이 잦은 만큼 실드 발동도 잦습니다.

 

 

꿀팁 / 후기

작고 하찮은 미뇽

망나뇽은 재미도 있으면서 적절한 밸런스로, 입문자나 초보분들도 충분히 다뤄볼만한 포켓몬인 것 같아요.

일단 유나이트 스킬이 사기인 만큼 처음 미뇽일 때 레벨업을 빨리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초반 야생몬스터 사냥 때 막타를 노리면서 경험치를 얻지 못하면 승리하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렇지만 진화 후의 밸런스가 너무 좋아서 꼭 한 번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