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후기/게임 후기

[모바일게임]제 5인격 공장장 사용법/공략

 

제 5인격 공장장 공략

제오인격 감시자 공략

오늘은 제5인격 감시자 아이덴티티! 공장장(레오) 공략과 팁을 알려드리려해요.

제일 처음 접하게 되는 감시자인 만큼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고 만만하게(?) 느끼실 수 있는데요,

저는 5티어 정도 되는데.. 공장장 고인물을 만나면 정신 없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바로 게임이 터져버릴만큼 고티어로 올라갈수록 무서운 감시자인 것 같아요.

 

 

공장장 특징/스킬

공장장은 뚜벅이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을만큼 답답할정도로 이동기가 전.혀 없는데요..

우측 하단에 불모양 아이콘은 원한의 지옥불이라는 스킬로, 게임 시작과 동시에 반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불꽃이 차게되면 불꽃을 소비해 일명 불감자..(원한의 그림자)라고 불리는 분신을 소환합니다.

불꽃은 생존자를 추격할 때 차오르게 되는데요.

한 화면에 생존자가 보여야되며, 보이는 생존자가 많을수록 불꽃은 빨리 차오릅니다.

두번째 채우는 방법은 스턴에 걸렸을 때인데요,

공군의 총, 주술사의 저주, 탐사원의 자석 등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해독기가 하나 돌아갔을 때 불꽃이 하나 채워집니다.

단 4명 모두 다 활동가능한 상태로, 광기의 의자에 한 명이라도 묶여있다면 채워지지 않습니다.

이 불감자를 소환하게되면 가까운 생존자를 자동으로 쫓아가고, 공격도 가능한데요.

소환하고 불감자가 바로 움직이지 않고 3초 후에 이동하게 됩니다.

스킨 버튼을 다시 터치하면 다시 들어가게 됩니다.

불감자를 소환하려면 1개 이상의 불꽃이 필요한데 불감자는 불꽃 1개가 다 소비될 때까지 존하니

사용하지 않을 때는 꼭 다시 넣어두어야 합니다.

불감자의 남은 시간만큼 불꽃이 줄어들게 되니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불꽃이 없다면 그냥 뚜벅이에 지나지 않으니까요..

이 불감자와 함께 추격해서 불감자는 판자를 부수고, 공장장으로 공격하거나

양쪽에서 추격해서 도주로를 막을 수도 있겠죠.

또 구출할 때는 구출 오려는 생존자를 잘 주시한 후 구하기 3초전 꺼내 놓는다면

생존자입장에서는 구출하기가 정말 어려워집니다.

 

제5인격 인형

공장장은 존재감이 열리면 꼭두각시를 소환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 존재감에는 노란 꼭두각시(인형)이 소환 가능하고, 두 번째 존재감에는 빨간 인형 하나가 더 추가됩니다.

이 인형을 짧게 누르면 서있는 위치에 소환이 되고, 길게 누르면 방향과 거리를 조절해서 던질 수 있습니다.

꼭두각시를 생성 후 다시 꼭두각시 버튼을 누르게되면 그 꼭두각시와 본체의 위치가 바뀌게 됩니다.

위치가 바뀌고는 2초동안의 이동 가속효과를 얻게 되구요.

이 꼭두각시의 근처에 생존자가 있으면 아이콘이 떨리며 생존자의 실루엣이 보입니다.

생존자들은 꼭두각시를 해체할 수 있고, 해체하는 동안에는 위치교환도 불가능합니다.

해체가 되게 되면 긴 쿨타임이 있으니 견제하며 플레이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또 이 꼭두각시도 움직이게 할 수 있는데요, 불꽃아이콘을 드래그해 꼭두각시에 넣게되면

자동으로 맵 이곳저곳을 돌며 순찰하게 됩니다.

불꽃이 들어간 꼭두각시에게는 불꽃을 회수할 수 없고,

꼭두각시가 해체되거나, 위치교환을하거나, 생존자를 한 번 때릴 때까지 멈추지 않습니다.

 

공포의 공장장 캠핑

공장장은 사냥이 쉽지않아 4인 아드가 터진 순간이라도 희망은 있는데요.

바로 꼭두각시를 통한 출구운영입니다.

양 쪽 출입구에 꼭두각시를 하나씩 세워놓고 본체로 오가며 견제하면 생존자들은 탈출하기 쉽지 않겠죠.

실제로 공장장은 출구운영으로 마지막 뒤엎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장장 팁

꼭두각시와 위치 변경

공장장은 초반 사냥을 얼마나 빨리 하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캐릭터 같습니다.

존재감없이는 스턴캐(주술사,탐사원 등)를 초반 사냥으로 앉히기는 쉽지 않아서 처음에는 어그로 약한 캐릭터를 먼저

공략해 최대한 빨리 존재감을 채우고 게임을 진행하는게 베스트 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