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후기/게임 후기

[모바일게임] 비대칭 서바이벌 공포게임 제5인격 공략/리뷰

제 5인격

 

 


오늘 소개드릴게임은 제 5인격(Identity V)이라는 비대칭 서바이벌 모바일게임이에요!

제가 거의 3-4년째하고 있는 정말 중독성 강한 게임인데요.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고, 중국 일본 등 에서는 국민 게임이라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공식 카페 회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할 만큼 매니아층에게 인기가 꾸준한 것 같더라구요.

 

게임소개

제 5인격은 1vs4 비대칭 서바이벌 게임으로, 감시자와 생존자 진영으로 나뉘어 플레이하게 됩니다.

데바데(DEAD BY DAYLIGHT)의 모바일 버전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실제로 데바데의 라이선스를 따서 제작된 게임이라 게임 방식도 꽤 흡사합니다.

게임 분위기나 캐릭터 디자인이 코렐라인 느낌도 나면서 약간 공포스러운 느낌이 드는데다가 추격게임이라서

게임을 처음 시작하신 분들은 무섭다는 의견들도 있는데요, 그런 분위기가 이 게임의 진짜 매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게임방법/공략

생존자팀은 암호 해독기 5대를 해독하고 4명중 3명이 탈출하게 되면 승리하게 되고,

감시자는 반대로 생존자 4명 중 3명의 탈출을 막으면 승리하게 됩니다.

 


생존자 게임방법

생존자 캐릭터 선택 화면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특성이 있는데요,

벽을 뚫고 이동하거나, 암호 해독을 빠르게 하거나, 감시자에게 쫓기고 시간을 버는데 특화된 캐릭터 등등

체험권도 수시로 수령할 수 있으니 한 번씩 플레이 해보시고 성향에 맞는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좋은 캐릭터를 추천하자면 샤먼, 선지자, 용병 정도는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픽이라

팀에 꼭 하나씩 있으면 좋고 누구에게나 환영받는 픽이더라구요.

 

생존자 팀은 게임이 시작되면 4명이 랜덤으로 맵 곳곳에 스폰되고,

암호 해독기 5개를 돌려야 탈출할 수 있는 문이 열립니다.

해독기는 맵 지정된 곳에 랜덤으로 나타나는데 가운데 노란 바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 빨리 해독하는 지름길입니다.

감시자에게 쫓기게 되면 긴박한 배경음과 함께 감시자가 응시하는 방향으로 빨간 안광이 비추는데요,

맵 구석구석에 있는 판자나 창틀을 이용해 도주를 용이하게 할 수 있어요.

판자를 타이밍을 맞춰 감시자에게 맞추면 '나무 판자로 감시자를 적중시켰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감시자는 잠시동안 스턴 피해를 입게되고, 도망치는 시간을 더 벌 수 있게 됩니다.

감시자에게 잡히게되면 생존자는 의자에 묶이게 되는데, 의자 게이지가 꽉 차게 되면 장원으로 날아가 탈락하게 돼요.

이렇게 3명이 장원으로 날아가게 되면 생존자의 패배로 돌아가니

쫓기는 사람은 최대한 많은 시간을 벌고, 해독하는 사람들은 동선 낭비를 하지 않고 해독하는 것이

생존자 승리의 키포인트입니다!

감시자 게임방법

감시자도 캐릭터마다 저마다의 특성이 있습니다.

추격이 빠르거나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거나, 분신을 이용해 공격하거나

감시자는 버프나 너프에 따라 인기 픽이 자주 변해서 플레이해보시면서 맞는 캐릭터를 찾으시길 추천드려요!

감시자는 생존자를 쫓으며 세 명을 탈락시켜야 하는데요,

생존자가 달려가게 되면 바닥에 붉은 발자국이 생겨, 생존자의 도주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한 생존자에게 2회 중복 피해를 입히게 되면 생존자는 기절상태에 이르게 되고,

생존자를 들어 맵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광기의 의자에 앉히고, 생존자의 구출을 막으며 장원으로 보내야 합니다.

기절상태에서 생존자를 들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생존자는 다시 일어날 수 있고,

광기의 의자로 생존자를 들고 이동하는 상태에서 시간이 오래 소요되면 생존자는 탈출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게임후기

귀엽고 다양한 스킨

제 5인격은 왜 더 많은 사람이 알지 못하는지가 너무 아쉬울정도로 퀄리티도 너무 좋고

한 번 빠지면 쉽게 질리지 않는 다양한 컨텐츠와,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에요.

다만 초반 튜토리얼에서 5명 중 1명은 게임 삭제를 한다는 농담도 있을 정도로 튜토리얼이 조금 루즈한 편인데

이 점만 개선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8,000판 넘게 플레이 했을 정도로 정말 미친듯이 플레이 했던 것 같아요.

공포 분위기, 긴장감과 더불어 그래픽 퀄리티 좋은 게임을 찾으신다면 꼭 한 번 플레이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