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후기/게임 후기

[PC/모바일게임] 스카이힐(Skyhill)리뷰 및 공략

스카이힐(SKYHILL)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PC와 모바일로도 출시된 스팀게임 스카이힐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하며,

가격은 PC에서는 12,000원, 모바일에서는 3,900원입니다.

그치만 할인을 자주하는 게임이라 할인 할 때를 기다려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90%까지도 할인을 진행했던 적이 있거든요.

저는 PC, 모바일 모두 플레이 해봤는데요, 아이폰12mini라 그런지 화면이 작아서 조금 불편함은 있었지만

컨텐츠나 요소, 플레이는 거의 똑같았습니다!

 

게임 소개

 

스카이힐은 세계 3차 대전 종전 후 감염된 돌연변이로 가득한 세상에서

펜트하우스 꼭대기 100층에서 1층까지 내려가면서

각 방을 파밍하고 무기를 조합하고, 제작하고, 몬스터와 싸우고 레벨업하는 등등

그래픽은 단순하지만 컨텐츠가 여러가지라 쉽게 지루해지지 않는 게임인 것 같아요

로그라이크 형식의 게임으로 자원, 생필품, 몬스터 등의 배치는 매 번 랜덤으로 나타납니다.

운이 플레이를 크게 좌우하는 특이한 게임입니다.

 

공략 / 게임방법

 

타이틀 화면에서 난이도와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처음엔 무조건 쉬움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쉬움도 처음 할 때는 60층 밑으로 내려가기도 벅차서 몇 번을 죽고 새 게임을 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죽는게 나쁘다고만은 할 수 없는게

죽을 때마다 새로운 특성 잠금이 열리기 때문에 다음 게임을 더 수월하게 플레이 할 수 있어요.

처음 시작하면 보이는 100층 화면입니다.

좌측의 선반에서 무기 제작이나 요리 등을 할 수 있고 침대, 주방, 제작 등을 강화 할 수 있어요.

엘리베이터는 방문했던 층으로만 이동할 수 있고, 우측의 침대를 이용하면 HP를 채울 수 있지만 허기지게 됩니다.

 

한 층을 내려갈 때, 방을 이동할 때 마다 1 포인트씩 엘레베이터를 탈때는 2 포인트씩 배고픔 포인트가 감소합니다.

배고픔 포인트가 모두 떨어지면 hp가 떨어지게 되는데 모두 소모하게 되면 사망하게 됩니다.

배고픔 포인트를 채우려면 방을 파밍하면 나오는 음식들을 먹으면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음식은 조합해서 요리로 만들면 더 많은 포만감을 주게 되는데,

처음 태어났던 펜트하우스 100층에 올라가셔서 좌측 도구모양을 누르면 요리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힐은 전투조차 운에 맡기는 시스템인데요,

50% 확률로 높은 데미지를 먹이는 것을 선택할지

90%의 안정적 확률로 적은 데미지를 먹이는 것을 선택할 지

적당한 확률을 계산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hp가 많이 떨어졌다면 도망가는 방법도 있지만 도망갈 때 한 대를 더 맞게 되는 경우도 많아

손해를 입게되니 hp계산을 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hp는 방에서 파밍하거나 자판기에서 얻을 수 있는 의료아이템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리뷰

스카이힐을 pc로 처음하고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 때문에 모바일로도 깔아서 플레이를 하기도 했는데요,

쉬운 난이도는 아니라 초반에는 자꾸 죽고, 그 맛에 엔딩을 꼭 봐야겠다는 생각에 무한 반복하면서

플레이를 했지만 단순한 그래픽과, 컨텐츠가 새 게임을 누르기 망설여지게 했던 것 같아요.

처음 시작하고 엔딩을 볼 때가 가장 흥미롭고 재밌는 게임인 것도 같고요.

그렇지만 스팀 평가 77%의 플레이어에게 "대체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이니 만큼

한 번 플레이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12,000원을 주고 구매해서 플레이 하기에는 약간의 부족함이 있어서

게임을 플레이 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스팀 세일할 때를 노리시거나,

모바일로 플레이 해보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이상 스팀 PC게임 / 모바일 게임 스카이힐(Skyhill) 리뷰였습니다!